▲ 네오테크 준공식 항공사진
▲ 네오테크 준공식 항공사진

김천산업단지내 튜닝산업 대표기업 (주)네오테크(대표 이준명)가 본사 부지에서 튜닝카의 모든것을 보고 체험할 수 있는 ‘NEOTECH MOTOR FESTIVAL(네오테크 모터 페스티벌) 2024’(NMF2024)를 개최한다.

3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열리는 축제는 자동차 튜닝산업의 다양한 면모를 아우르는 특별한 행사로, 자동차 팬들과 열정적인 관객들에게 많은 즐거움을 안겨줄 것으로 예상된다.

네오테크의 1만7천 여㎡(5천,300평) 부지 내에는 평소 보기 어려운 수준높은 튜닝 차량, 슈퍼레이스 스톡카, 그릿모터테인먼트의 레이싱 전용 Radical 차량 뿐만아니라 BMW, 쉐보레, 캐딜락의 완성차량, 이탈리아 프리미엄 모터사이클 듀카티도 함께 전시된다.

특히, 관람객들은 QR코드를 통해 가장 마음에 드는 차량에 투표할 수 있으며, 최다 득표를 받은 차량에는 3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이번 NMF2024에서는 프로레이서들의 토크콘서트를 비롯해 많은 유명 자동차 유튜버들과 함께하는 푸짐한 경품행사 뿐만 아니라 드리프트 쇼런, 짐카나 택시타임 등 다양한 체험행사도 함께 예정되어 있어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진행은 가수 겸 탤런트이자 평소 자동차 매니아로 알려진 알렉스가 맡을 예정이다. 또한, 유명 레이싱 모델들의 포토타임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자동차 문화의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NMF2024에는 해외 유명 유튜버를 포함한 여러 인플루언서, 바이어들이 방문할 예정이어서 함께 참여하는 기업들에게는 한국 튜닝 문화, 제품의 우수함을 해외로 알릴 훌륭한 기회가 될것으로도 기대된다.

이준명 대표는 “해외에서도 많은 바이어 및 관련자들이 참여하는 모터페스티벌은 관련 산업에 있는 기업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며 "기업들에게 참가부터 무스까지 모든 것들이 무상으로 제공되며 그 기업들이 방문객들에게 그 어떤 전시회보다 많은 경품을 전해드릴 예정이며 김천에서 이러한 행사를 하는것은 향후 김천시의 튜닝클러스터 조성에 많은 도움을 줄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안희용 기자 ahyon@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