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운대, 간호교육인증평가 5년 인증 획득

발행일 2019-12-23 17:47:27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의료법에 따라 2017년 입학생부터 인증받은 대학 졸업생만 간호사 국가시험 응시 가능

경운대학교가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이 주관한 2019 하반기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5년 인증을 획득했다. 사진은 경운대 간호학과 학생들이 통합실습 시뮬레이션 수업을 진행하는 모습.
경운대학교가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이 주관한 2019년도 하반기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5년 인증을 획득했다.

간호교육인증평가는 간호교육기관의 교육성과, 교육과정 운영, 교육 여건 등이 국가와 사회, 간호전문직의 요구 수준에 부합하는지를 공식적으로 확인하고 이를 인정하는 제도다.

특히 의료법에 따라 2017년 입학생부터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의 인증을 받은 대학의 졸업생만이 간호사 국가시험에 응시할 수 있어 간호교육인증평가는 간호학과가 개설된 대학에게는 매우 중요한 과제다.

경운대 간호학과는 간호교육인증평가를 앞두고 자체평가위원회를 구성해 학과의 시설과 교육체계를 수정·보완해 왔다.

방문평가에서 감염관리 시뮬레이션 실습교육이 타 대학과의 차별화와 경쟁력 측면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는 등 평가 대부분 항목에서 우수한 평정을 받았다.

권려원 간호학과 총괄학과장은 “간호교육인증평가를 위해 2012년부터 성과기반 교육과정을 개발해 운영해 왔다”며 “앞으로도 간호학과 특성화사업인 응급재난 전문의료인력 양성사업과 감염관리 역량강화사업을 통해 국가와 지역사회의 안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운대 간호학과는 성과기반 교육과정 운영과 교육목표·학습성과 달성도를 평가하는 전산시스템인 K-PONS 시스템을 개발해 체계적인 평가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신승남 기자 intel887@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