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온라인으로 전공탐색 및 신설학과 소개

발행일 2020-07-27 09:26:41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대구한의대 반려동물보건학과 정현아 교수(가운데)가 진해 용원고학생들과 온라인으로 진로상담을 하고 있다.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이 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온라인 신설학과 소개를 해 학생들의 진로탐색에 도움을 주고 있다.

이 학교 한의학과와 바이오산업융합부, 화장품공학부, 반려동물보건학과는 최근 진해 용원고등학교 1,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간 온라인 진로탐색 및 신설학과를 소개했다.

실시간 온라인 진로탐색에서는 신설학과 소개, 교수소개와 교육과정, 학생들과 실시간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체험에 참가한 진해 용원고 학생들은 ‘신설학과에서는 어떤 공부를 하는지’, ‘졸업 후 진로는 어떻게 되는지?’ 등 신설학과와 교육과정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신설되는 반려동물보건학과는 전국 유일의 양한방 융합 반려동물보건학과로 수의사, 한의사, 영양사 면허를 취득한 교수진들이 포진해 있다.

이 학과를 통해 ‘반려동물보건사’, ‘반려동물한방전문가’, ‘동물실험전문가’ 등의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바이오산업융합학부는 바이오 산업을 견인할 핵심 인력배출을 목표로 전국 최초로 설립됐으며 화장품약리전공을 비롯해 화장품소재공학, 식품생명공학 분야의 연구 및 투자를 통해 화장품, 제약 및 식품산업 분야의 산업체가 요구하는 인재를 양성하는데 최적에 특화된 전공이다.

대구한의대 반려동물보건학과 정현아 학과장은 “장소에 제약이 없는 온라인 공간에서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과 진로 체험의 기회를 갖고 스스로의 미래를 꿈꾸어 보는 좋은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창원 기자 kcw@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