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교육지원청 행복한 수학교실 공모전 큰 효과

발행일 2020-08-25 18:00:00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경산교육지원청이 재미있는 수학을 경험하고 체험할 기회 제공을 위한 수학교실 공모전이 실효를 거두고 있다. 사진은 수학교실 공모 작품.
경산교육지원청이 재미있는 수학 체험 기회 제공을 위해 실시하고 있는 수학교실 공모전이 실효를 거두고 있다.

지난 17일부터 지역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수학교실 공모전은 수학 시 짓기, 수학웹툰 그리기, 수학캐릭터 그리기 등 수학 용어나 이론, 공식에 대한 친근감을 형성하는 것으로 다음달 말까지 운영한다.

경산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이 어렵게만 생각하는 수학 이론과 공식을 활용한 재미있는 활동을 통해 발상의 전환과 감수성 경험 기회 제공을 위해 이번 공모전을 마련했다.

경산교육지원청 이순호 교육지원과장은 “수학교실 공모전을 통해 수학 용어나 이론, 공식에 대한 친근감을 형성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학생들의 공모 작품은 수학교육 활성화를 위해 경산수학체험센터에 전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남동해 기자 namdh@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