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SNS, “쎄네” …소셜아이어워드 4개 부문 대상 휩쓸어

발행일 2020-09-07 16:33:36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5개 부문 15개 지표서 우수한 성적 거둬

경북도의 소셜아이어워드 2020 4개 부문 대상 석권을 확인하는 상패와 상장.
경북도가 운영하는 공식 SNS채널이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주최 ‘소셜아이어워드 2020’에서 광역지자체 4개 분야 대상을 석권했다.

평가는 지난 7월 한 달 간 인터넷 전문가 평가위원단 3천500명이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비주얼 △브랜드 등 5개 부문 15개 지표 점수를 종합해 우수기관을 선정했다.

경북도 이상학 대변인은 “도민과의 소통, 실생활 체감형 콘텐츠는 물론 기존 공공기관 콘텐츠는 재미없고 식상하다는 편견을 깬 재미있고 파격적인 콘텐츠로 평가에 참여한 전문가들로부터 좋은 점수를 받았다”고 했다.

경북도 공식 유큐브 ‘보이소TV’는 구독자 수 7만3천500명으로 광역지자체 중 2위를 기록했다.

블로그는 지난달 누적 방문자 1천만 명을 돌파했고 이밖에 페이스북, 트위트 등 SNS채널을 통해 도민과의 소통에 나서고 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문화가 확산되며 소셜미디어의 역할과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는 지금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선도하는 소셜미디어 운영에 힘쓰겠다”고 했다.

문정화 기자 moonjh@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