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성중 펜싱부, 전국선수권대회서 사브르 단체전 우승

발행일 2020-11-11 16:00:00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대구오성중학교가 지난 1일부터 6일까지 강원 양구군 청춘체육관에서 열린 제17회 한국중·고펜싱연맹 전국남녀종별 펜싱선수권대회 남중부 사브르 단체전에서 우승했다. 사진은 대회 후 선수 및 관계자들이 사진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대구오성중학교가 지난 1일부터 6일까지 강원 양구군 청춘체육관에서 열린 제17회 한국중·고펜싱연맹 전국남녀종별 펜싱선수권대회에서 남중부 사브르 단체전 우승을 차지했다.

이 대회에는 오성중 강준영(3학년), 김지환·남상호(2학년), 서종우·이찬서(1학년)이 참가했다.

오성중은 16강 부산 양운중, 8강 충북 서현중, 4강(준결승) 광주 하남중을 차례로 꺾고 결승에 진출했다.

결승전에서는 서울 무학중을 만나 45-35로 우위를 점하며 1위에 올랐다.

사브르 개인전에서는 강준영이 3위를 차지했다.

오성중은 이번 대회 우승을 통해 내년 제50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도 금메달 획득을 노릴 예정이다.

오성중 박찬규 교장은 “오성학원 박기수 재단이사장의 펜싱부에 대한 애정과 전폭적인 지원으로 매년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었다”며 “김병극 감독과 최종식 코치의 열정적인 지도와 이에 열심히 훈련에 임하는 선수들이 있었기에 우승이 가능했다”고 밝혔다.

김종윤 기자 kjyun@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많이 본 대구뉴스

많이 본 경북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