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일반

‘예천군 우수 농·특산물 판매대전’서 1억 원 판매 성과

예천군청은 서울 강남뉴코아백화점(킴스클럽1층)에서 ‘예천군 우수 농·특산물 판매대전’을 개최한 결과 1억여 원의 판매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고객들이 예선의 농·특산물을 둘러 보고 있다.


예천군이 지난 11월25일부터 12월1일까지 서울 강남뉴코아백화점(킴스클럽1층)에서 ‘예천군 우수 농·특산물 판매대전’을 진행해 1억 원 가량의 판매 성과를 올렸다.

이번 행사는 예천군이 지난해 유통상생 업무협약(MOU)을 맺은 이랜드리테일과 함께 지역의 다양한 농·특산물의 판매·홍보 활성화를 위해 대형 소비처를 확보하는 차원에서 열렸다.

판매대전에는 예천농협, 예천축협, 지보농협, 농업회사법인, 생산자농가 등 지역 26개 업체가 참여했다.

이들 업체는 예천쌀, 예천한우, 사과, 잡곡, 참기름, 표고버섯, 호박, 고춧가루, 양파, 마늘 등 예천군 대표 농·특산물 20여 개 품목으로 수도권 소비자들 입맛을 공략했다.

예천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예천의 우수한 농·특산물 판로가 확대돼 코로나의 악재를 극복하고 농가 소득이 향상될 것이다”며 “지역 소비에 의존하지 않고 대도시 판매 중심의 안정적인 판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홍보와 마케팅 등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권용갑 기자 kok9073@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권용갑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