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아름다운 화장실 공모전’특별상 수상

발행일 2020-12-07 15:13:55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상주시의 북천 산책로 공중화장실이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공모전”에서 화장실문화시민연대 회장상인 특별상을 수상했다.


상주시의 북천 산책로 공중화장실이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공모전’에서 화장실문화시민연대 회장상인 특별상의 영예를 안았다.

아름다운 화장실 공모전은 행정안전부, 조선일보 및 화장실문화시민연대가 공동 주최하는 공모전으로서 성숙한 대한민국 화장실 문화를 가꾼다는 취지에서 1999년 시작해 현재까지 20여 년간 시행되고 있다.

북천 산책로 공중화장실은 2019년 12월 준공됐다. 시민들의 운동·휴식공간인 북천 산책로를 찾는 시민을 위해 건립됐다.

공중화장실의 1층에는 샤워실, 2층에는 화장실이 설치되어 있다. 샤워시설은 여름철 북천 물놀이장을 찾는 이용객들을 위해 물놀이장 운영 기간에 무료로 개방되고 있으며, 화장실은 북천변 산책로를 찾는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24시간 상시 개방된다.

또 노약자, 장애인 및 영유아를 동반하는 시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경찰서와 연계되는 안심비상벨도 설치돼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황인수 환경관리과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안전은 물론 편리하고 깨끗한 화장실을 지속적으로 확충해 상주시의 청정 이미지에 맞는 아름다운 화장실 문화를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다.

김일기 기자 kimik@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많이 본 대구뉴스

많이 본 경북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