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효경, 이은지씨가 제작한 교육홍보 영상

▲ 대구대학교 서효경, 이은지씨가 ‘대학생 스타트업 제품 영상 콘텐츠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 대구대학교 서효경, 이은지씨가 ‘대학생 스타트업 제품 영상 콘텐츠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대구대학교 영상애니메이션디자인학전공 서효경, 이은지씨가 최근 진행된 ‘대학생 스타트업 제품 영상 콘텐츠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2020 대구·경북 스타트업 페스티벌’의 하나로 열린 이번 공모전은 대구·경북 지역 우수 스타트업과 관련 제품을 알리고 대학생들의 창업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대회로, 영상 제작에 관심 있는 지역 대학생 50개 팀이 참가했다.



참가 학생들은 IT·플랫폼, 뷰티·패션, 스포츠레저, 헬스케어 등 다양한 분야의 홍보영상을 제작해 열띤 경쟁을 펼쳤고, 전문가 심사, 기업 만족도, 유튜브 조회 수, 홈페이지 문자 투표 등을 통해 최종 수상 팀을 선정했다.

이 대회에서 대구대 서효경, 이은지씨는 스타트업 엠렙의 엠렙스쿨(M-LAB School) 창의융복합 교육프로그램 홍보 영상으로 대상인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을 수상했다.

대구대 이재현 창업지원단장은 “이번 대회에서 학생들이 우수한 실력으로 지역 스타트업과 관련 제품 홍보에 힘써 준 데 대해 깊이 감사드린다”면서 “창업문화 확산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충환 기자 seo@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