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경제활성화 아이디어 및 봉화퍼스트 체험수기 공모전, 최우수상 봉화 제정경·이상경씨 수상

발행일 2020-12-08 15:29:44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총 128건 제안 중 수상작 19건 선정

지난 7일 열린 봉화군 경제활성화 아이디어 및 봉화퍼스트 체험수기 공모전 시상식에서 경제활성화 아이디어 부문 수상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경북 봉화군이 추진한 경제활성화 아이디어 및 봉화퍼스트 체험수기 공모전에서 ‘MZ세대와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봉화퍼스트 캐릭터 개발’을 제안한 제정경(36)씨가 경제활성화 아이디어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봉화퍼스트 체험수기 최우수상은 ‘봉화퍼스트 그 길을 나와 함께’의 작품을 제출한 이상경(56)씨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봉화군은 7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경제활성화 아이디어 및 봉화퍼스트 체험수기 공모전 시상식을 열고 최우수상 2명과 우수상 4명, 장려상 12명, 체험수기분야 특별상 1명 등 우수작품 제출자 총 19명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9월 18일부터 10월 27일까지 진행됐다. 코로나19 등 급변하는 시대에 발맞춰 지역경제를 견인할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과 봉화퍼스트에 대한 군민 공감대 형성 등 지역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 결과 총 128건의 제안과 수기가 접수됐고 총 2차례의 심사 끝에 최종 19건의 입상작이 선정됐다.

최우수 작품인 제정경씨의 ‘MZ세대와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봉화퍼스트 캐릭터 개발’은 밀레니엄 세대와 Z세대의 취향 저격으로 그들의 소비욕구를 증폭시킬 수 있는 봉화 퍼스트 캐릭터(이름: 최고야) 개발 및 요즘 유행하는 스타일의 노래, 랩으로 타이틀 송을 만들어 봉화 퍼스트를 단순하고 명확하게 홍보하자는 내용을 담고 있다.

또 이상경씨는 ‘봉화퍼스트 그 길을 나와 함께’ 라는 주제로 봉화의 스윙교와 은어축제, 송이축제, 불금축제, 봉화사랑상품권 등을 통한 봉화의 실정과 체험담을 고스란히 적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수상자 이상경씨는 “지역경제 활성화의 핵심인 봉화퍼스트에 군민 모두가 동참해 나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나부터’라는 마음가짐으로 봉화퍼스트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엄태항 봉화군수는 “우리 군의 지역경제 활성화 및 봉화퍼스트 확산을 위해 참신한 아이디어와 감동적인 체험수기를 공모해주신 모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성원해 준 모든 분들의 고견을 귀담아 들으며 지역발전의 원동력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시상식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입상자 중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간소하게 진행됐다.

지난 7일 열린 봉화군 경제활성화 아이디어 및 봉화퍼스트 체험수기 공모전 시상식에서 봉화퍼스트 체험수기 부문 수상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박완훈 기자 pwh0413@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