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일반

계명대, ‘교수와 학생이 바라보는 미래 교육’ 주제로 비대면 토크콘서트 가져

비대면 원격수업 운영과 관련, 미래교육 방안 모색

계명대 교수학습개발센터가 ‘교수와 학생이 바라는 미래교육’을 주제로 비대면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계명대 교수학습개발센터가 지난 9일 ‘교수와 학생이 바라는 미래교육’을 주제로 비대면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토크콘서트에는 계명대학교 교원 70여 명과 학생 30여 명이 참석해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1년간 진행된 비대면 원격수업 운영에 대한 각자의 소감과 교수와 학생이 서로에게 궁금한 점과 각자가 바라는 미래 교육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토크콘서트는 세 개의 세션으로 진행됐다.

세션1에서는 지난 1년간 비대면 원격수업 운영 및 참여에 대한 각자의 소감을 공유하고, 세션2에서는 교원과 학생을 대상으로 비대면 원격수업 상황에서의 소통방법, 교수방법, 평가방법, 학습환경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세션3에서는 실시간 질의응답을 통해 참여 교수 및 학생들이 채팅창에 올려준 질문에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계명대학교 사용진 교수학습개발센터장은 “이번 토크콘서트를 통해 교수와 학생이 같은 자리에서 비대면 원격수업에 대한 서로의 의견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며 “교수와 학생이 융합하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계획하고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서충환 기자 seo@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서충환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