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대경ICT산업협회, 계약학과 설치 협약 체결

발행일 2020-12-14 07:56:52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지역 ICT기업 재직자 대상 ICT/SW 관련 맞춤형 교육 진행

경북대학교와 대경ICT산업협회가 지역ICT기업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계약학과 설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북대학교와 대경ICT산업협회가 최근 경북대 본관에서 지역ICT기업의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는 계약학과 설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 체결로 경북대는 대학원 컴퓨터학부에 ICT융합전공 계약학과를 설치하고, 대구·경북 지역 ICT기업 재직자 대상으로 ICT/SW 관련 맞춤형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양 기관은 산업혁명 관련 ICT 분야에 대한 산학협력 공동연구를 추진하고, 지역 ICT 산업 활성화를 위한 대학과 기업 간 기술·정보교류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홍원화 경북대 총장은 “이번 협약으로 설립되는 계약학과는 기존 특정기관 위주 계약학과가 아닌 지역 기업들의 협의체를 대상으로 운영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대학이 가진 지적자산과 인적자원을 바탕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 지역 산업 발전을 이끌 전문인력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충환 기자 seo@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