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의회 박정권 의원, 지방의회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최우수상 수상

발행일 2020-12-16 08:53:26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박정권 구의원
대구 수성구의회 박정권 의원(더불어민주당)이 ‘2020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서 공약이행분야 최우수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하는 ‘지방의회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지방의회 역량강화 및 주민과의 신뢰기반 구축을 목적으로 우수사례 발굴을 위해 공약이행과 좋은 조례 분야에서 전국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수상자를 선정하는 상이다. 지난 11월16일부터 5일간 공모접수 및 12월10일까지 20일간 심도 있는 심사를 통해 지난 11일 홈페이지에 2020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심사결과를 발표했다.

박정권 의원은 학교 앞 인도 조성, 용지초와 수성초 주변 옐로카펫 설치, 고원식 횡단보도 설치, 바닥신호등 설치 등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과 아이들의 안전한 통행로를 조성하기 위한 공약을 실천했다.

특히 민원해결 과정에서 민원수첩을 작성하고 주민들과의 소통을 중요시하는 등 발로 뛰는 현장중심의 민원해결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박정권 의원은 “공약은 크든 작든 소중한 것이기에 하나라도 제대로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현장에서 주민들과의 대화와 소통, 대안 제시와 개선방안에 대한 의견을 집행부와 논의하는 등 공약 이행을 실천해왔다”고 말했다.

신헌호 기자 shh24@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