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일반

경북도, 도내 기업 대상 국가 R&D 공모과제 선정 지원

정부 기술개발 연구과제 공모에 신청 예정인 기업을 대상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경북테크노파크 공고문 참조

경북도청 전경.
경북도가 도내 기업을 대상으로 국가 연구개발(R&D) 공모과제 선정을 위한 지원에 나선다.

경북도는 12일 올해 중소벤처기업 분야의 정부 기술개발 공모사업에 대응하기 위해 지역 기업을 대상으로 정부기술개발과제 기획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중기부 등 정부 기술개발 연구과제 공모에 신청 예정인 기업을 대상으로 기술 동향, 사업과제 발굴, 사업계획서 작성 등을 지원한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경북테크노파크 공고문을 참조하면 된다. 신청 기간은 사업비(5억 원, 150개사 정도) 소진까지 상시 접수 가능하다.

지원일정은 정부 R&D 사업공고 일정에 맞춰 진행된다. 오는 3월까지 공모신청을 위한 과제발굴과 사업계획서 작성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5월까지는 서면평가 통과 과제의 발표(현장) 평가를 중점 지원하며 서면평가 탈락 과제는 보완해 2차 공고에 재신청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이를 위해 도는 지역 대학, 연구기관, 민간 컨설팅 기업 중 정부연구과제 수행실적, 공모사업 평가위원 경력 등을 갖춘 전문가 그룹을 구성했다.

경북도 배성길 일자리경제실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많은 경북 기업이 국가 R&D 공모과제에 선정돼 코로나 이후 기업 성장을 위한 새로운 동력을 얻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창원 기자 kcw@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창원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