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재단, 온라인 독도 교육자료 보급에 박차

발행일 2021-01-26 14:38:22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국민 독도 교재 ‘07:26’, ‘독도 알아야 지킨다’ 인터넷 교보문고 무료 게시

독도재단이 천재교육과 공동 발간한 ‘독도 알아야 지킨다’
독도재단이 경상북도와 공동 발간한 ‘07:26’
경북도 출연기관인 독도재단이 온라인 독도 교육자료 보급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독도재단은 경북도와 공동 발간한 ‘대한민국에서 해가 가장 먼저 뜨는 독도 1월1일 일출시각 07:26(이하 07:26)’과 천재교육과 공동 발간한 ‘독도 알아야 지킨다’를 인터넷 교보문고에 무료로 게시한다.

인터넷 교보문고에 게시될 ‘07:26’은 독도가 한국 땅인 이유를 일본군부의 항해일지, 주한미군사령부공문 등 다양한 자료를 중심으로 설명했다.

‘독도 알아야 지킨다’는 독도의 자연, 생태, 다양한 가치 등을 다뤄 청소년들에게도 독도를 쉽게 설명 할 수 있도록 했다.

재단은 두 교재 모두 국·영·일문판으로 만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지난해 코로나19로 오프라인 독도 교육 및 홍보의 어려움을 빠르게 인지한 독도재단은 온라인 자료 구축에 힘썼다.

이번 독도 교재 무료 게시도 그 연장선이다.

두 교재는 독도재단 홈페이지 및 k-독도에서 PDF 파일로 다운로드 가능하나 이용자 수가 많은 교보문고에도 게시해 좀 더 많은 활용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했다.

독도재단 신순식 사무총장은 “조금이라도 더 많은 사람들이 독도의 진실에 대해 관심을 갖도록 하는 것이 재단 본연의 임무이고, 국내외 누구든지 독도가 한국 땅인 객관적인 자료에 접근하기 쉽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재훈 기자 ljh@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