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민 코로나 백신 접종은 박정희체육관에서

발행일 2021-01-26 16:27:12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3월부터 순차적 접종, 시설 입소자는 방문 접종

구미보건소 전경.


구미시가 코로나19 백신의 순조로운 접종을 위해 예방접종추진단을 구성하고 박정희체육관을 접종센터로 지정했다.

배용수 부시장을 단장으로 7개 팀으로 구성되는 추진단은 구미시의사회, 간호사회, 주민협의체, 지역종합병원, 경찰 등과 협의체를 구성해 인력을 지원하고 접종 후 이상반응 시 신속히 대응할 방침이다.

질병관리청 지침에 따라 고령자, 집단시설 거주자, 만성질환자, 의료진 등 사회필수서비스 인력 등에 대해 우선 접종할 계획이다.

만 18세 이상 일반시민은 박정희체육관에 마련된 예방접종 센터에서 접종하면 된다.

또 의료 종사자 등은 위탁 의료기관에서, 사회복지시설 입소자는 보건소가 방문 접종하기로 했다.

다만 정부의 백신 물량 공급 계획에 따라 3월 이후 순차적으로 접종할 예정이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백신이 도착하는 순간부터 보관, 콜드체인 운송, 접종방법, 사후관리 등 예방접종 세부계획을 면밀히 세우겠다. 시민 모두가 안전하게 백신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동원하겠다”고 말했다.

신승남 기자 intel887@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