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CES 2021 4차 산업혁명, 청년으로 잇다’ 행사 열려||참여 희망 청년 23



대구시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는 오는 26알 대구청년 소셜벤처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CES 2021 4차 산업혁명, 청년으로 잇다’ 행사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더밀크 손재권 대표의 ‘CES 2021, 디지털 대항해시대 시작’ 특강 및 4차 산업혁명 전문 멘토단(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이재일 센터장, 대구테크노파크 김희대 모바일융합센터장)과 함께하는 취·창업 멘토링 클래스로 구성돼 90분간 진행된다.

손 대표는 지난 10년간 CES 현장을 취재한 경험을 바탕으로 올해 열린 ‘CES 2021’의 리뷰와 함께 최신테크와 미래기술 동향에 대한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강의 후 이어지는 취·창업을 위한 멘토링은 ‘4차 산업혁명시대와 청년의 미래’를 주제로 청년들과 전문 멘토단이 함께 참여하는 토크콘서트 형태로 진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23일까지 신청서를 작성한 후 온라인 링크 혹은 QR코드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https://ccei.creativekorea.or.kr/daegu) 및 대구창업허브 DASH(https://startup.daegu.g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대구시 김요한 청년정책과장은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청년들의 전략적인 대응은 필수”라며 “대구시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는 급변하는 사회와 예측 불가능한 미래 사이에서 꿈을 향한 청년들의 방향키가 흔들리지 않도록 앞으로도 청년과의 다양한 접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신헌호 기자 shh24@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