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어린이통학차량 LPG차 전환 지원사업 실시

발행일 2021-02-22 10:46:01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상주시청 전경


상주시는 25일부터 3월12일까지 시청 환경관리과에서 2021년 어린이통학차량 LPG차 전환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

올해 지원 대수는 11대이며 대당 700만 원의 보조금을 지원해 어린이의 건강을 보호하고 미세먼지 저감에 기여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어린이 통학차량으로 사용하기 위해 소형 승합(9인승 이상 15인승 이하) LPG 신차를 구입하는 어린이 통학버스 신고자(예정자)이다.

일반형 모델 또는 LPG외 연료 차량을 신차 등록해 LPG 어린이 통학차량으로 구조를 변경하는 경우도 신청이 가능하다.

올해는 대상자 선정 이전 2개월 이내에 신차를 계약하거나 구매 등록한 경우에도 보조금 지원신청이 가능하며, 어린이 통학버스로 사용하던 경유 차량을 폐차하고 구매하려는 경우를 우선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황인수 환경관리과장은 “미세먼지에 취약한 아이들의 건강 보호와 대기질 개선을 위해 이번 사업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일기 기자 kimik@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많이 본 대구뉴스

많이 본 경북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