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일반

안경은 의원, 대한지방자치학회 표창 수상

통합신공항 건설특별위원장 활동 등 활발한 의정활동 공로 인정받아

대한지방자치학회로부터 표창장을 받은 대구시의회 안경은 의원(오른쪽)이 꽃다발을 듣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시의회 안경은 의원(동구4)은 최근 지방자치 및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지방자치학회가 수여하는 표창을 받았다고 7일 밝혔다.

안 의원은 대구시의회 ‘통합신공항 건설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대구·경북 통합신공항에 대한 지역주민 의사를 대변해 수차례 성명 발표와 국무총리 건의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열정적인 활동을 펼쳤다. 평소 지역사회 사회적 약자 및 소외 계층을 대변하는 등 지방자치 발전에 이바지 해온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안 의원은 “이 상을 시의원으로서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하고 지역 주민들과 더욱 소통하고 봉사하라는 뜻으로 받아들이겠다”며 “시민 곁에서 늘 함께하며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더욱 매진해 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대한지방자치학회는 지방자치 관련 연구, 조사, 교육을 통해 지방자치의 가치 실현과 균형발전, 지역사회 및 주민의 복리증진을 추구하는 학회다. 지방자치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기여한 인물을 선정, 시상하고 있다.

김종엽 기자 kimjy@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종엽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