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일반

대구, 수소산업 기반 구축위한 과제 공모…총 45억 규모

대구시, 가스공사 등 수소 기술개발 상생협력 사업 추진

대구시청 전경
대구시와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이 협업사업으로 수소산업 기반 구축사업과 기술개발 상생협력을 위해 과제 공모사업을 추진한다.

정부는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동반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대구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연계 협업사업을 선정하고 올해 사업비 45억 원을 배정했다.

대구시와 이전 공공기관 연계 협업사업은 수소산업 기반 구축사업과 기술개발 상생 협업사업이다.

수소산업 기반 구축사업은 수소유통센터 활성화를 위한 최적 수소 유통망 개발, 수소충전소 운영을 위한 수소 튜브트레일러 구매, 수소산업 이해도 제고를 위한 수소홍보관 건립이다.

기술개발 상생 협업사업은 지역 에너지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창업기업 발굴 육성을 위한 그린뉴딜 창업기업 지원, 수소분야 기술개발을 위한 중소·중견기업 수소분야 R&D(연구개발) 지원사업이다.

대구시는 지역 중소·중견 기업을 대상으로 수소분야 R&D 지원을 위해 8일부터 한 달간 수소산업 기술개발 과제 공모에 들어가 기술개발 의지가 있는 기업을 발굴 지원한다.

다음달에는 지역 에너지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창업기업 발굴 육성을 위한 그린뉴딜 창업기업에 대한 지원사업 공모도 진행한다.

대구시 이승대 혁신성장국장은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연계협업사업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상생 발전의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주형 기자 leejh@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주형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