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청, 신매시장 지하공영주차장 설계 착수보고회 개최

발행일 2021-03-11 15:53:37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연면적 5천520㎡ 지하 2층, 주차대수 134대 규모

최근 대구 수성구청 대강당에서 열린 ‘신매시장 완충녹지의 공영주차장 및 공원화 조성’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착수보고회에서 김대권 수성구청장(오른쪽)이 발언하고 있다.
대구 수성구청은 최근 ‘신매시장 완충녹지의 공영주차장 및 공원화 조성’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김대권 수성구청장, 신매시장 상인회장, 총괄·공공건축가, 관계 공무원, 설계용역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선정된 설계공모(안)을 바탕으로 차량과 보행자의 동선, 완충녹지의 발전 방향, 설계 과정에서 예상되는 문제점 등 최적의 시설물 디자인을 위한 의견을 나눴다.

수성구청은 이번 사업을 위해 2023년까지 162억 원을 투입한다.

신매시장 북측 부지에 연면적 5천520㎡ 지하 2층, 주차대수 134대 규모로 지상 완충녹지 및 지하공영주차장을 조성할 계획이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해당 공간은 주차장으로서의 기능 뿐만 아니라 주민들에게 차량으로부터의 스트레스에서 벗어날 수 있는 휴식공간으로서 역할도 해야 한다”며 “많은 주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주변 시설과 소통하는 공간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신헌호 기자 shh24@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많이 본 대구뉴스

많이 본 경북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