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일반

중진공, 31일까지 ‘온라인수출 플랫폼 사업’ 참여 기업 모집

지난해 2천300건, 1억1천400만 달러 수출 실적 달성

중진공이 추진하는 온라인수출 플랫폼 사업의 홍보 포스터.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경북지역본부가 오는 31일까지 온라인 수출 플랫폼 사업에 참여할 지역 중소기업을 모집한다.

이 사업은 전 세계 약 30만 명의 해외 빅바이어가 이용하는 고비즈코리아 플랫폼을 활용해 온라인 수출에 필요한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중소기업의 수출 지원 사업이다.

고비즈코리아는 중진공이 수출 공공기관 최초로 1996년부터 운영 중인 우리나라의 대표 기업간 거래(B2B) 온라인 수출 플랫폼으로 30만 명의 해외 빅바이어와 7만 개의 기업의 26만 개의 상품을 보유하고 있다.

중진공은 올해 온라인 수출 플랫폼 사업을 통해 2천 개의 중소기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참여기업에게는 고비즈코리아 플랫폼 입점, 해외 바이어 1대1 매칭, 검색엔진 마케팅과 SNS 마케팅, 온라인 전시와 화상 상담회, 구매오퍼 관리와 무역실무 지원 등 종합적인 서비스가 제공된다.

특히 올해는 4D기술을 활용해 기업과 상품의 특성에 맞춘 홍보 페이지와 테마별 온라인 전시관을 제작해 지원한다.

또 최신 홍보 트렌드에 맞춰 리뷰 동영상이나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마케팅, 구글 등 검색엔진 키워드 광고도 적극 지원한다.

중진공은 코로나19로 인한 국가적 수출 위기 상황에서도 고비즈코리아를 활용한 온라인 수출 지원을 통해 지난해 2천300건, 1억1천400만 달러의 수출 실적을 달성했다.

온라인 수출을 희망하는 중소벤처기업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중진공 경북지역본부(054-440-5913)로 하면 된다.

이준호 중진공 경북본부장은 “연간 평균 2천만 명 이상의 바이어가 방문하는 고비즈코리아 입점과 함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중소벤처기업의 성공적인 온라인 수출을 돕는 든든한 도우미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류성욱 기자 1968plus@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류성욱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