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학부모 자녀교육 가이드북 발간

발행일 2021-03-15 13:59:04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대구시교육청의 2021 학부모 자녀교육 가이드북


대구시교육청이 15일 학교급별 최신 자녀교육 정보를 담은 ‘2021 학부모 자녀교육 가이드북’ 10만9천 부를 발간했다.

2013년에 첫 발간된 이후 9번째 개정된 ‘자녀교육 가이드북’은 교육을 위한 최신의 핵심 정보를 모은 자녀교육의 길잡이와 같은 자료다.

실제적이고 가치 있는 정보를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손에 쉽게 잡히는 핸드북 형태로 제작했다.

올해로 9번째 개정된 이번 가이드북은 지난해 발간된 내용을 기반으로 학부모의 경험담과 요청사항, 사회적 상황 등을 반영해 자녀교육에 대한 학부모의 궁금증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구성됐다.

가이드북은 △유치원(만 3~5세) △초등학교(1~3학년) △초등학교(4~6학년) △중학교 △일반고등학교 △특성화·마이스터고등학교 △특수교육 등 총 7종으로 제작됐다.

배부 대상은 만 4세 유치원생, 초등학교 1학년과 4학년, 중·고등학교 1학년 자녀를 둔 학부모와 특수학교(학급)의 해당 학교급 자녀를 둔 학부모다.

학교와 유치원에서 자녀를 통해 전달되며 대구지역 학부모라면 누구나 3년에 한 권씩 제공받을 수 있다.

시교육청은 가이드북을 통해 자녀의 학습 및 생활·인성교육뿐만 아니라 코로나19 감염병 예방 교육 등 건강과 안전까지 학부모가 쉽게 이해하고 지도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우리 학생들이 살아갈 미래 사회에서 필요한 핵심역량을 기르는 데는 학부모님의 지원 역할이 꼭 필요하다”며 “자녀교육 가이드북을 통해 자녀와 소통하면서 행복하고 건강한 학생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종윤 기자 kjyun@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