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 -벤처기업협회 손잡고 지역 우수 벤처 발굴

발행일 2021-03-16 16:52:28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16일 업무협약 체결.. 적기 우수 벤처에 자금지원 가능토록

신용보증기금 대구경북영업본부와 벤처기업협회 대구경북지회가 지역 우수 벤처기업 발굴과 육성에 힘을 합친다.

양 기관은 16일 대구 엑스코에서 ‘우수 벤처기업 발굴·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비와 지역경제 성장 동력 확충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이를 위해 신보와 벤처협회는 혁신성과 성장성을 보유한 대구·경북 벤처기업이 국가 대표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보증지원 등의 협력체계를 구축해 각종 지원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신보 대구경북영업본부의 경우 ‘코로나19 특례보증’ 등 자체 보증프로그램을 활용해 협회가 추천한 기업에 신용보증과 보증연계투자, 경영컨설팅 등 기업의 니즈에 맞는 상품을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신보는 또 협약식 부대행사로 진행된 업무설명회를 통해 최근 개편된 벤처확인 제도 및 벤처확인 전문기관으로 평가업무 등을 소개했다.

장왕순 신보 대구경북영업본부장은 “협약을 통해 우수벤처기업을 발굴하고 적기에 필요한 자금을 지원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고 했다.

윤정혜 기자 yun@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