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대구시, 외식업소 비대면 서비스 전환 컨설팅 참여업소 모집

일반음식점 100개소 맞춤형 컨설팅 지원

대구시청 전경
대구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외식업소가 경영 위기를 극복하고 변화된 외식 소비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비대면 서비스 전환 컨설팅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포장·배달 등 비대면 외식수요 증가에 발맞추어 메뉴 및 포장디자인 개발, 포장용기 지원, 배달 플랫폼 활용, 홍보마케팅, 식재료 및 위생관리 등 비대면 서비스 전환을 위한 컨설팅을 중점적으로 실시한다.

업소당 컨설팅 비용은 총 220만 원으로 참여업소는 20만 원만 부담하면 된다.

참여업소 모집기간은 18일부터 다음 달 16일까지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대구시에 영업신고를 하고 1년이 경과한 일반음식점이다.

공고일을 기준으로 1년 이내 식품위생법을 위반해 영업정지 이상의 행정처분을 받은 업소와 프랜차이즈 형태의 업소는 제외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업소는 컨설팅 지원 신청서 등을 작성해 다음 달 16일까지 컨설팅 수행업체인 핀연구소에 직접 방문해 제출하거나 팩스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다음달 말까지 100개소를 선정한 후, 5월부터 연말까지 컨설팅 전문가가 업소를 직접 방문해 업소의 상황에 맞게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한다.

대구시 김흥준 위생정책과장은 “이번 외식업소 비대면 서비스 전환 컨설팅 지원사업을 통해 폐업위기에 몰린 지역 외식업소가 경영 위기를 극복하고 매출 증대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주형 기자 leejh@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주형기자

노후 대기오염방지시설 교체비용 90% 지원해 드립니다

대구시는 도심산단의 미세먼지 원인물질, 악취물질 등 대기오염물질 저감을 위해 노후된
2021-05-12 15:42:57

우상현 더블유병원장 딸 결혼

▲박문흠(박문흠 이비인후과 원장)·서일영 아들 광현군, 우상현(더블유병원장)·
2021-05-12 13:07:21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