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일반

대구상의 이재하 회장 연임…부회장 18명 선임

대구상의 제24대 1차 임시의원총회 개최
진영환 삼익THK회장 명예회장으로 추대

이재하 대구상공회의소 회장이 지난 19일 열린 제24대 회장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이재하 삼보모토스 회장이 제24대 대구상공회의소(이하 대구상의) 회장으로 연임됐다.

대구상의는 지난 19일 제24대 제1차 임시의원총회와 이 회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임시의원총회에서 이 회장을 제24대 회장으로 추대 선출했다.

이 회장은 취임사에서 “기업인이 진정으로 존경받는 환경을 만드는 것과 대구경제의 힘찬 도약이라는 두 가지 큰 목표를 이뤄가겠다”며 “상공인들이 변화된 환경에 맞게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고, 산업단지 대개조’를 통한 제조혁신, 뉴딜산업 육성, 네트워크, 인공지능 등 대구시가 추진하고 있는 미래신산업 육성정책의 성공적인 추진에 대구 상공인들이 함께 총력을 다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취임식에 앞서 개최된 임시의원총회에서 △경창산업 이동현 △대구백화점 구정모 △대구은행 임성훈 △대구텍 한현준 △대성에너지 우중본 △대성하이텍 최우각 △동원파이프 이은우 △비에스지 홍종윤 △서도산업 한재권 △서한 조종수 △에스엘 이성엽 △조광 이영호 △케이케이 박윤경 △평화정공 이재승 △평화홀딩스 황순용 △현대로보틱스 서유성 △화성밸브 장원규 △화성산업 이종원 등 18명을 부회장으로 선임했다.

감사에는 △다담 이성월 △삼한씨원 한승윤 △한국OSG 정승진 등 3명을 선임했다.

상임의원에는 △금복주 이원철 △금용기계 이무철 △대웅페이퍼 김태돌 △동방플랜텍 이승화 △동우씨엠 조만현 △동일산업 오승민 △미강기업 이한수 △민영산업 차영규 △백산이엔씨 김주환 △보국전기공업 곽기영 △부성 이정익 △삼익THK 전영배 △삼일방직 노현호 △삼화식품 양승재 △상신브레이크 박세종 등이 선출됐다.

또 △수성 서정대 △에스제이테크 허일 △우방 송동근 △우주엔비텍 이재녕 △조양모방 민웅기 △케이비아이메탈 박한상 △크레텍책임 최성문 △태왕이앤씨 노경원 △태창철강 유지연 △풍국주정공업 이한용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대구지회 김순덕 △한성에프엔씨 김한관 △한성피앤아이 최영철 △현대정밀 황대진 △화성가스 김상범 등도 상임의원으로 이름을 올렸다.

고문으로 이승주 국제텍 회장, 이재섭 조일알미늄 회장, 노희찬 삼일방직 회장, 이인중 화성산업 회장, 김동구 금복주 회장 등 5명을 추대했다.

명예회장에는 22대 회장을 역임한 진영환 삼익THK 회장을 추대했다.

이주형 기자 leejh@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주형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