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세계물의 날 기념식 대신 물클러스터 입주기업과 소통

발행일 2021-03-22 15:21:22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22일 채홍호 행정부시장 물관련 기관 기업과 간담회 가져

대구시청 전경
대구시는 22일 ‘세계물의 날’을 맞아 달성군 국가물산업클러스터에서 기념식을 대신해 물 기업 현장을 방문하고 기업과 직접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

대구시 채홍호 행정부시장은 이날 물산업클러스터를 방문해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이치우 물산업전략처장, 정상용 대구환경공단 이사장, 최인종 입주기업협의회장을 비롯한 10개 입주기업의 의견을 청취하고 격려했다.

환경부가 혁신형 물기업 10개사를 선정했는데 대구물산업클러스터 입주 기업 중 미드니, 썬텍엔지니어링, 유솔, 퍼펙트 등 4개 기업이 선정되는 등 물산업클러스터 입주기업들이 코로나19 시대에도 성과를 내고 있다.

대구시는 매년 엑스코에서 유관 공공기관과 물기업, 환경단체,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기념식을 개최했으나 작년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행사를 취소했으며 올해도 기념식 대신 소통의 시간을 가진 것이다.

상수도사업본부, 대구환경공단과 8개 구·군에서는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해 이달 중 물 절약 캠페인, 하천 정화활동 등 자체적인 맑은 물 보전활동을 펼친다.

‘세계 물의 날’은 물의 소중함을 알리고 물 문제 해결에 전 세계적 동참을 호소하기 위해 UN이 1992년부터 3월 22일을 지정·선포한 날이다.

채 부시장은 “올해 세계 물의 날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행사 위주의 기념식을 대신하고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입주기업을 격려함으로써 실질적인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주형 기자 leejh@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많이 본 대구뉴스

많이 본 경북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