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일반

윤경희 청송군수, 국·도비 확보 ‘잰걸음’

윤경희 청송군수(왼쪽에서 두번째)가 최근 이철우 경북도지사(오른쪽에서 두번째)를 만나 지역현안사업을 설명하고 국·도비 지원을 건의하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가 지역 현안사업 추진을 위한 국·도비 예산 확보를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윤 군수는 지난 24일 경북도청을 방문해 이철우 도지사를 만나 지역현안사업 설명과 함께 국·도비 확보를 건의하고 예산 지원의 필요성을 적극 설명했다.

지역 현안 사업으로는 △청송 아웃도어 골프연습장’ 건립 △청송자연휴양림 내 숲 체험원 조성 △심신휴식 공간, 활력충전 공간 등 자연치유와 힐링 공간을 골자로 한 ‘산소나라 만들기’의 2022년 국토부 공모사업 추진 △현서면 일대의 ‘국립치유의 숲 조성’ 사업 지원 등이다.

이와 함께 윤 군수는 지역인재 양성과 지방소멸 위기 극복을 위한 ‘청송인재양성원 이전 신축’을 비롯해 현서면 모계 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주왕산국립공원 주차장(3만5천㎡) 조성에 따른 특별조정교부금 지원 등도 이 도지사에게 건의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지역 주요 현안사업을 원활하게 추진하기 위해서는 국·도비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내년도 국·도비 예산 확보를 위해 선제적 대응은 물론 경북도와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임경성 기자 ds5ykc@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임경성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