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일반

리만코리아, 한국생명공항연구원 패밀리 기업 선정

KRIBB 기술과 인프롸 활용 가능해
지난해 생공연 기술이전 협약…탈모삼푸 만들어

리만코리아 본사 전경
리만코리아는 한국생명공학연구원(KRIBB·이하 생공연)에서 선정하는 ‘KRIBB 패밀리기업’으로 지정됐다고 25일 밝혔다.

KRIBB 패밀리기업은 생공연 기술 및 인프라 활용을 통해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혁신기술 기반의 바이오 기업이다.

리만코리아가 론칭한 보타랩은 지난해 4월 생공연과 기술이전 협약을 통해 미세조류 유래 탈모 완화 및 모발 활성 효능 원료 기술을 활용해 제품을 개발했다.

리만코리아는 향후 진행하는 제품의 원료, 신기술화 및 생산에 관련된 전반적인 과정에서 생공연의 기술 지도를 통해 다각적인 협력이 진행될 예정이다.

KRIBB 패밀리 기업의 혁신성장기반을 강화하고, 동반성장 기술협력 파트너십 구축 및 네트워크 장 마련을 위한 교류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한다.

생공연은 생명과학 기술 분야의 연구개발 및 공공 인프라 구축 운영을 통해 국가 생명과학기술, 산업 발전 및 국가 사회 현안 해결에 기여하는 국내 유일의 바이오 분야 정부출연 연구기관이다.

리만코리아는 2018년 대구에 설립된 화장품 유통 회사로 브랜드 인셀덤과 보타랩을 런칭해 스킨케어 및 퍼스널케어 시장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김장성 생공연 원장은 “KRIBB 패밀리기업으로 지정된 리만코리아는 생공연과 동반성장 기술협력 파트너십을 구축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고 국가 바이오산업 발전을 견인할 것”이라며 지정서를 전달했다.

김경중 리만코리아 대표는 “KRIBB 패밀리기업 지정을 통해 고도화된 바이오 기술을 지원받으며,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R&D 강화에 더 힘을 싣겠다.”며, “기술력을 바탕으로 기업의 역량 또한 함께 키워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주형 기자 leejh@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주형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