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화장품산업진흥원이 경북도 화장품 공동브랜드‘클루앤코’ 회원사들을 대상으로 프로모션데이를 진행하고 있다.
▲ 경북화장품산업진흥원이 경북도 화장품 공동브랜드‘클루앤코’ 회원사들을 대상으로 프로모션데이를 진행하고 있다.
경북화장품산업진흥원은 지난 24일 경북도 화장품 공동브랜드 ‘클루앤코’ 회원사를 대상으로 프로모션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구한의대학교 삼성캠퍼스 바이오센터에서 열린 이번 프로모션데이는 매출 증대와 회원사 간 네트워킹을 위해 열렸으며 클루앤코 회원사 50여 명이 참석했다.

프로모션데이는 ‘2021 포스트 코로나, 화장품 생태계에서 생존을 이야기하다’란 주제로 국내 유명 뷰티 인플루언서들과 대형 오픈마켓을 통해 뷰티시장의 생생한 현장 목소리를 청취하고 기업들과 소통하고자 진행됐다.

경북화장품산업진흥원 박진수 대표는 “이번 클루앤코 프로모션데이를 통해 기업 대표들이 코로나19 사태 이후 달라진 소비패턴 및 유통채널 변화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노하우와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를 만들어 준 경산시에 감사한다”며 “2021년 포스트 코로나19 시대를 극복할 수 있는 판로개척과 실제적인 대응을 준비하는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한편 경산시는 2015년부터 글로벌코스메틱비즈니스센터 건립과 화장품특화단지 조성, 제품개발 지원 등 다양한 시책을 통해 지역 화장품산업 육성에 나서고 있다.



남동해 기자 namdh@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