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 3월26일 신입생 학부모 대상 설명회 가져

▲ 경북대학교가 신입생 학부모들을 초청해 대학 생활 전반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는 ‘학부모 설명회’를 가졌다.
▲ 경북대학교가 신입생 학부모들을 초청해 대학 생활 전반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는 ‘학부모 설명회’를 가졌다.
경북대학교가 지난 26일 글로벌플라자 효석홀에서 ‘2021학년도 신입생 학부모 설명회’를 가졌다.

신입생의 대학생활 조기 정착을 지원하고,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사 전반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자 마련된 자리다.

이번 설명회는 학사와 취업·진로 등 학교생활 전반과 경북대의 성과와 강점을 알리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대학 각 부·처장들이 강사로 나서 학부모들의 주요 관심사인 취업 현황과 취업프로그램을 비롯해 국제화프로그램, 장학금 제도 등에 대해 설명하고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이와 함께 공기업 취업자, 국가직 지역인재 7급 합격자, 국제화 프로그램 참여자들의 생생한 경험담을 직접 들려주는 시간도 함께 가졌다.

홍원화 경북대 총장은 “학교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학생들의 꿈을 실현시키는 관문을 여는 시간”이라며 “학생들의 미래를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이날 설명회는 사전에 참가 신청한 학부모 8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또 설명회 자료는 동영상으로 제작해 경북대 공식 유튜브 채널에도 공개할 예정이다.



서충환 기자 seo@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