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일반

청도군, 산업통산자원부의 에너지신산업 활성화 지원 공모사업 선정

GIS기반 NET-CYCLE 플랫폼 구축사업 선정돼

청도군 운문면 대천리 건물 지붕 곳곳에 태양광 발전 시설이 설치된 모습
산업통상자원부의 2021년 지역 에너지신산업 활성화 지원 공모사업에 청도군과 신성이앤에스가 함께 참여한 ‘GIS기반 NET-CYCLE 플랫폼 구축사업’이 최종 선정됐다.

지역 에너지신산업 활성화 지원 사업은 2016년부터 산자부가 지역의 에너지환경 특성을 반영한 에너지신산업 분야의 육성을 목표로 추진한 공모사업이다.

청도군은 이번 사업선정으로 국·군비 10억4천만 원과 민간투자비 10억4천만 원을 확보해 모두 사업비 20억8천만 원을 사업에 투입한다.

GIS기반의 NET-CYCLE 플랫폼 구축사업은 △마을공유 태양광 발전소 건립사업 △GIS기반의 NET-CYCLE 플랫폼 사업 △스마트가로등 설치사업 등으로 마을공유 태양광 발전소 건립사업에 중점을 두고 추진된다.

이에 따라 청도군은 마을창고, 집하장 등 마을 소유의 건물 지붕에 태양광 발전소를 설치하고 여기서 발생하는 수익금을 마을주민과 에너지 복지사업 및 에너지 서비스 재원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청도군 관계자는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친환경적이고 지속가능한 에너지산업 육성 정책을 펼쳐 마을 공유 태양광 발전소에서 발생하는 수익을 주민들과 나누는 등 지역민의 에너지 복지 향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산희 기자 sanhee@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산희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