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일반

경북도 2기 농식품유통혁신위 출범…위원장은 김재수 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이철우 경북도지사(왼쪽)가 지난 2일 도청 다목적홀에서 열린 경북도 제2기 농식품유통혁신위원회 출범식에서 김재수 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을 위원장으로 위촉하고 있다.
경북도가 지난 2일 제2기 농식품유통혁신위원회(이하 위원회)를 출범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나섰다.

이날 도는 김재수 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을 위원장으로 위촉하고 마케팅 및 유통 관계자 등 모두 70명으로 구성된 2기 위원회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농식품유통혁신위원회는 소비자에게는 좋은 품질과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농업인에게는 안정적인 판로 제공과 소득증대를 위한 경북도지사 자문기구다.

위원회는 △농식품 유통혁신 △연구개발 △인력양성 △건강한 먹거리 생산의 4개 팀으로 구성, 2023년 3월까지 업무를 진행한다.

업무 내용은 현장적용이 가능한 시책과제 발굴, 경북 농식품 유통혁신 중장기 계획 수립, 전략 자문 등이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지역 시·군 순회 등 농촌 현장 곳곳을 다녀보면 좋은 농산물을 생산해도 팔 곳이 마땅찮고 제 값 받기도 어렵다는 게 농업인들의 한결같은 목소리”라며 “경북 농어업을 이끌어간다는 각오로 2년간 농식품 유통구조 혁신을 위해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김재수 위원장은 경북 영양 출신으로 농촌진흥청장,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 등을 역임했다.

문정화 기자 moonjh@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정화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