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대구 수성구청, 청년 해외취업 지원 사업 참여자 모집

모집분야, IT·기계·종합직…오는 30일까지 신청 가능
1인당 최대 500만 원 비용 지원

대구 수성구청
대구 수성구청은 오는 30일까지 ‘수성구 청년 해외치업 지원 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신청대상은 수성구(본인, 부모, 학교 주소지 중 한 가지 이상)에 주소를 둔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 일본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미취업자다.

모집분야는 IT(프로그래머, 웹 엔지니어 등), 기계(CAD, 자동차설계 등), 종합직(제조, 금융, 서비스 등)이다.

신청기간은 오는 30일까지다.

신청서류는 수성구청을 방문하거나 이메일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신청 마감 후, 면접을 거쳐 총 8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청년은 해외취업을 위한 교육비 전액, 해외취업(인턴 포함)을 위한 비자발급 수수료, 편도항공료, 보험료 등 1인당 최대 500만 원의 비용을 지원 받는다.

취업교육은 현지기업이 요구하는 맞춤형 직무‧어학 교육, 성공 취업 사례, 취업 선배와의 대화, 해외 취업 전 안전교육, 현지 노동 및 사회법규 등이다. 또 취업 지원을 위해 취업희망기업에 대한 분석, 입사지원서 작성 및 면접 클리닉 등을 제공한다.

청년 해외취업 지원 사업은 해외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현지기업 맞춤형 직무·어학 등 교육을 지원한 후, 채용 계획이 있는 해외지사 및 현지기업에 취업을 연계하는 프로젝트이다.

이 사업은 수성구가 전국 기초 자치단체 중 최초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자세한 사항은 수성구청 일자리경제과(053-666-4346)로 문의하거나 수성구청 홈페이지(http://www.suseong.kr)를 참고하면 된다.

신헌호 기자 shh24@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헌호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