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일반

대구 수성대, e스포츠단 ‘2021 LOL 대학 대항전’에서 창단 첫 우승 차지

대구 수성대학교 e스포츠단 소속 선수들이 경기를 진행하고 있다.
대구 수성대학교 e스포츠단이 ‘2021 LOL 대학대항전’에서 대학 강호들을 잇따라 연파하고 우승을 차지했다.

수성대 e스포츠단 A팀(주장 이희민·VR콘텐츠과 1학년)은 최근 ‘2021 LOL 대학대항전’ 결승전에서 전남과학대를 3-0으로 완파하고 우승을 차지했다.

창단 첫 해 대회 출전 두 번째 만에 거머쥔 우승 트로피다.

이날 결승에 맞붙은 전남과학대는 대학 e스포츠 경기에서 최근 4~5년 동안 우승을 독차지한 절대 강자다.

대회 관계자는 “수성대가 당초 예상과 달리 상대를 일방적인 몰아붙이는 탁월한 경기력을 보였다”면서 “대학 e스포츠계의 새로운 강자로 부상한 것”이라고 했다.

이에 앞서 수성대 A팀은 지난달 31일 벌어진 준결승전에서 국민대 ‘국민기아’팀을 2-0으로 셧아웃 시키고 결승에 진출했다.

수성대 e스포츠단 이대현 단장(VR콘텐츠과 교수) “선수들의 경험이 부족한 것이 단점으로 꼽히지만 강력한 팀워크를 바탕으로 발전 가능성이 무한하다”고 말했다.

한편 수성대는 e스포츠 산업 발전을 위해 지역에서는 처음으로 e스포츠단을 창단했고 최신 e스포츠 전용 경기장인 ‘수성 e스포츠 아레나’를 개관하는 등 지역 e스포츠활성화를 위해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

김종윤 기자 kjyun@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종윤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