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농업기술센터, 불용 농기계를 농업인에 매각

발행일 2021-04-12 13:28:33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군위군청 전경.


군위군농업기술센터 농기계임대사업소가 임대용 장비로 활용하던 불용 농기계 12종 22대를 지역 농업인에게 매각하기로 했다.

이번 농기계 매각은 농업인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자 지역에 거주하는 농업인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는 것이다.

매각 대상은 동력 승용예초기, 고구마(감자)줄기 절단기 등이다.

매입을 원하는 농업인은 오는 25일까지 사전 공고 기간에 농기계임대사업소에서 해당 농기계를 직접 확인 할 수 있다.

불용 농기계 구입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주민등록상 군위군에 주소를 두고 농업을 주업으로 하며 농지원부를 보유해야 한다.

매각 입찰은 1차는 오는 28일 오후 2시, 2차는 30일 오후 2시 농기계임대사업소 앞에서 현장 입찰로 진행된다.

입찰참여 시 신분증, 농지원부를 지참해야 하며 매각 예정가를 최저 낙찰가로 한다.

하나의 기종에 다수가 입찰했을 때 최고가 제시자가 낙찰 받으며, 동일기종 동일 금액 입찰일 경우 연장자를 우선으로 한다.

한 사람이 여러 기종에 입찰해 모두 최고가를 제시했을 경우에는 경쟁자가 있으면 1인 1농기계 원칙에 따라 하나의 기종을 선택하도록 한다.

농기계를 낙찰 받은 인원은 3일 이내에 낙찰금액을 납부하고 7일 안에 기기를 인수해야 한다.

배철한 기자 baech@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