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일반

대구과학대학교 재학생 ‘한별스터디그룹’ 프로그램 운영

프로그램 전체를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설계해

대구과학대 ‘한별스터디그룹’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되고 있다.
대구과학대학교가 자기 주도적 학습역량 강화와 상호 학문적 유대감 형성을 통한 대학생활 적응 향상을 위해 ZOOM을 활용한 비대면 ‘한별스터디그룹’을 다음달 31일까지 실시한다.

교수학습지원센터 주관으로 시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그룹당 4~6명, 총 지원 대상 학생 130명으로 학습주제 선정부터 팀구성, 학습 자료 선택, 세부 운영 계획 수립, 지도교수 선택 등 프로그램의 구성 요소들을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설계토록 했다.

같은 학과, 같은 학년끼리 팀을 구성해 전공과목 집중 학습을 신청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다른 학과, 다른 학년끼리도 뜻을 모아 외국어 능력 향상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도 있다.

또 학생들로부터 지도교수로 선택 받은 교수는 강의 시간과 연구활동 시간에 지장이 없는 범위에서 스터디그룹의 자문과 피드백에 참여해야 한다.

박준 대구과학대 총장은 “한별스터디 그룹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스스로 학습 프로그램을 설계하고 진행하며, 결과를 도출하는 100% 학생 주도적 교육 과정”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자기주도 학습 능력을 배가시킬 수 있는 다양한 학습 역량 지원 사업을 발굴해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충환 기자 seo@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서충환기자

구슬봉이/ 정대호

길이 보이지 않는 날이 있었습니다./ 산길을 잘못 들어 잠시 방향을 잊고/ 어둠이 내리던
2021-05-17 14:18:55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