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일반

대학혁신지원사업 총괄협의회 ‘제3회 대학혁신지원사업 웨비나 컨퍼런스’ 개최

4월13일, 대구 인터불고호텔

급격한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대학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는 고등교육혁신 ‘웨비나’(Webinar·웹+세미나) 컨퍼런스가 서울·부산에 이어 대구에서 열린다.

대학혁신지원사업 총괄협의회(회장 김석수 부산대 기획처장)는 대학의 기본 역량과 체질을 개선·강화하기 위한 혁신 방안을 논의하고 협력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제3회 대학혁신지원사업 웨비나 컨퍼런스’를 오는 13일 오후 2시부터 대구 인터불고호텔 행복한 홀에서 개최한다.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웨비나 컨퍼런스는 전국을 직접 찾아가는 권역별 순환 방식으로 진행된다.

현장 행사는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최소 인원만 참가하게 되며, 행사 내용은 유튜브(https://url.kr/q9sx7t)를 통해 실시간 생중계된다.

지난해 서울에서 제1회 행사를 개최한 것을 시작으로 올해는 지난 2월 부산에 이어 이번에 대구에서 세 번째 컨퍼런스를 가지게 됐다.

이날 행사는 김석수 총괄협의회장의 개회사와 대구·경북·강원권역 회장교인 최외출 영남대 총장의 축사, 1·2세션 발표와 토론,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첫 번째 세션(Session1)은 김창경 전 교육과학기술부 제2차관이 ‘코로나19 이후 고등교육의 미래 환경과 전망’을 소개하고, 경북대 강현석 교수와 대구한의대 정성화 기획처장이 패널 토론자로 참여한다.

이어 두 번째 세션(Session2)에서는 안종배 국제미래학회장이 ‘미래사회 트렌드와 대학교육 혁신’을 주제로 발표한다.

패널 토론에는 영남대 김병주 교수와 금오공대 윤성호 교수가 나선다.

서충환 기자 seo@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서충환기자

지방대 위기? 강 건너 불구경!

발등에 떨어진 불 끄기에도 바쁜 지방대학을 긴장시키는 소식이 최근 집권 여당쪽에서 흘
2021-05-12 15:04:55

집에서 개를 없애는 몇 가지 방법/ 이홍사

~ 개는 인간에게 과연 무엇인가 ~…개는 화장실 바닥에 똥오줌을 누었다. 행여 문을 닫
2021-05-12 14:30:37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