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일반

의성진 스포츠클럽, 대한체육회 공모전 우수상 수상

의성군청 전경
의성진(眞) 스포츠클럽(회장 박영철)이 대한체육회 주관 ‘코로나19 바이러스 피해 극복 노력 우수사례 공모전’의 경영혁신 사례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전국 154개의 공공스포츠클럽을 대상으로 총 2개 부문(창의적 종목운영 사례, 경영극복/혁신 사례)에 대한 우수 사례를 평가했다.

의성진 스포츠클럽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자체 성과 평가를 통한 클럽의 운영 문제점 파악 및 개선점을 도출해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운영 내실화를 도모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종목별 간담회로 프로그램별 레슨비 조정을 통한 수익 창출, 코로나19 방역 자체 인력 추진 등을 통한 비용 절감 등 재정자립도 안정화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이다.

이밖에 의성진 스포츠클럽은 비대면 홍보 마케팅(온라인, 포스터 등)을 적극 활용, 기존 회원들과의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으로 기존 회원 이탈 방지, 신규 회원 확보(전년 대비 3% 증가)에도 노력을 기울였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우수상 수상을 축하 드리며, 앞으로도 다양한 연령과 여러 계층의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공공스포츠클럽의 역할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김호운 기자 kimhw@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호운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