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일반

군위군 부계초, ‘선생님, 학생, 학부모가 들려주는 책 이야기’ 활동 전개

군위군 부계초등학교 고학년 학생들이 저학년들을 대상으로 책 읽어주기를 진행하고 있다.
군위군 부계초등학교(교장 한미경)가 매주 금요일마다 시행 중인 책 읽어주기 활동이 학생들에게 독서에 대한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책 읽어주기 활동은 ‘선생님, 학생, 학부모가 들려주는 책 이야기’라는 주제로 교장·교감·교사, 학부모, 선배 등이 직접 학년 수준에 맞는 책을 읽어주는 것이다.

책 읽어주는 교장·교장 선생님 프로그램은 매월 첫째 주 금요일 아침시간을 활용해 1~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저학년들을 위한 고학년들의 책 읽어주기는 보다 더 친근하게 독서에 대한 재미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학부모 재능기부를 통해 학생들에게 책 읽어주기와 가정에서 가족들과 함께 책 읽기 등은 부계초가 책 함께 읽는 날을 지정해 운영될 예정이다.

한미경 교장은 “선생님이나 선배, 부모님이 책을 읽어 주는 활동이 인성교육을 비롯한 책읽기의 교육적 효과와 더불어 아이들에게는 즐겁고 행복한 추억으로 남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배철한 기자 baech@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배철한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