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일반

경산시자원봉사센터, 2021 유학생 자원봉사단 오리엔테이션 개최

경산시자원봉사센터가 대학교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2021년 함께하는 유학생 자원봉사단’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고 있다.
경산시자원봉사센터(소장 서금희)는 13일 하양자원봉사카페 회의실에서 ‘2021년 함께하는 유학생 자원봉사단’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에는 사전에 모집된 대학교 유학생 4개국 15명과 활동 지원을 위한 대학 봉사자 등이 참석했다.

경산시자원봉사센터는 이날 오리엔테이션에서 봉사단 발족취지 설명과 자원봉사 기초교육, 상호 친밀감 형성을 위한 캘리그라피캔들 만들기 등을 진행했다.

봉사단원들은 앞으로 8개월간 기획활동을 통해 하양지역의 문제점을 알아보고 지역사회의 다양한 자원과 연계해 문제점을 해결하는 프로그램 발굴에 나설 예정이다.

대구가톨릭대 4학년 누옌팜꾸인흐엉(베트남)씨는 “이번 봉사단 활동으로 나눔을 실천하는 다양한 경험을 배워 새로운 지역사회 구성원이 될 수 있도록 봉사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경산시자원봉사센터 서금희 소장은 “올해는 하양자원봉사카페 중점 사업으로 카페 권역 거주 유학생을 선발해 유학생 봉사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한편 경산시자원봉사센터는 2018년 유학생 가족 만들기 경산메이트를 시작으로 매년 유학생 봉사단을 운영하고 있다.

남동해 기자 namdh@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남동해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