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일반

“영천시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지원금 신청하세요”

영천시청 전경
영천시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소상공인들의 경영정상화를 돕고자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이번 지원사업은 지역 내 소상공인에게 카드수수료 부담을 덜어주고자 지난해 카드수수료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은 사업비 7억5천200만 원을 투입해 예산 소진 시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지난해 총매출액 4억 원 이하이며 사업자등록증 상의 소재지가 영천시에 있는 소상공인이다.

지원금액은 지난해 카드매출액의 0.8%~1.3%이며 최대 50만 원까지 지원한다.

제외대상은 2020년12월31일 기준 폐업 중인 업체, 사업자 미등록 업체, 세무신고 미비업체, 본인 명의 통장 거래가 불가능한 사업자, 도박·게임 투기 조장업 등이다.

지원금 신청방법은 온라인 접수(https://행복카드.kr/) 또는 시청 및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영천시청 일자리노사과 및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거나 시청 홈페이지에서 세부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이번 카드수수료 지원을 통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소상공인 경영정상화를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맞춤형 지원방안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웅호 기자 park8779@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웅호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