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규모 전기차충전소 대구 대형마트에 첫 선..홈플러스 성서점 10대 동시 충전

발행일 2021-04-15 18:22:30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지역 유통업계 최대 규모 ..대구시 친환경자동차 정책 맞춰

홈플러스 성서점 전기차 충전기 모습
모든 차종의 전기차를 동시에 10대까지 충전할 수 있는 대규모 전기차충전소가 대구 대형마트에 들어선다.

홈플러스는 전기차충전기 제작·운영업체 대영채비와 손잡고 대구 달서구 홈플러스 성서점 지하 3층 주차장에 모든 전기차종을 대상으로 최대 10대까지 동시에 충전 가능한 대규모 전기차충전소를 선보인다.

홈플러스가 대영채비가 함께 구축한 대규모 전기차충전소는 지난 1월 서울 강서점에 이어 두번째로, 대구지역의 높은 전기차 수요에 따라 만들어졌다.

성서점에는 지역의 많은 전기차 수요에 맞춰 총 8기의 전기차충전기(100kW급 급속 충전기 2기, 17.6kW 중속 충전기 3기, 7kW 완속 충전기 3기)를 갖췄으며, 동시에 10대까지 충전이 가능하다.

전기차 이용 고객이 대형마트를 방문해 장을 보고 식사를 하는 동안 편리하게 전기차를 충전할 수 있다.

특히 그 동안 주차장 내 가장자리에 조성되던 전기차충전기와 달리 홈플러스 성서점에 마련한 전기차충전소는 지하 3층 주차장 내 매장입구 바로 옆에 마련했다는 점도 눈에 띄는 변화다.

충전요금은 대영채비 회원카드 소유 시 kW당 235원이다.

홈플러스 전강일 바이어는 “홈플러스는 정부와 대구시의 친환경자동차 보급정책에 맞춰 올해 칠곡점과 수성점을 비롯한 전국 40개 점포에 대규모 전기차충전소를 추가 오픈할 계획”이라고 했다.

윤정혜 기자 yun@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많이 본 대구뉴스

많이 본 경북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