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청도축협, 환경개선 사료 보급

발행일 2021-04-20 14:17:22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청도군과 청도축산농협이 이달부터 생균제를 첨가한 환경개선 사료를 출시하고 이를 축산농가에 보급하는 것을 기념하고자 한 자리에 모였다.


청도군과 청도축산농협이 이달부터 생균제를 첨가한 환경개선 사료를 출시해 축산농가에 보급하고 있다.

새롭게 출시된 사료는 환경보전과 함께 축사의 악취 절감의 효과를 거둘 것으로 보인다.

청도군과 청도축협은 최근 축산농 사육 규모의 대형화에 따라 악취 등의 환경문제로 인한 지역민과의 갈등을 해결하는 방안을 함께 모색해왔다.

이에 따라 군과 축협은 이달부터 1억7천500만 원을 투입해 생균제(유산균 등 5종)가 첨가된 환경개선 사료를 생산해 지원하게 된 것이다.

청도군은 단백질 분해 효소 등 생균제가 첨가돼 출시된 사료는 일정 기간에 체중이 증가하는 가축의 증체율을 높이고 장내 유해균의 활동을 억제해 소화율을 향상시킨다고 설명했다.

또 소화기 질병을 예방하고 암모니아·황화수소 등의 악취를 제거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덧붙였다.

김산희 기자 sanhee@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많이 본 대구뉴스

많이 본 경북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