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청년 정책참여단 워크숍 개최

발행일 2021-04-25 14:25:59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청년 친화적 정책소통창구 역할 기대

칠곡군 청년 정책참여단이 지난 20일 국립칠곡숲체원에서 워크숍을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칠곡군은 지난 20일 국립칠곡숲체원에서 ‘칠곡군 청년 정책참여단’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칠곡군 청년 정책참여단(20명)의 첫 공식행사이다.

워크숍 구성은 청년 정책 현황 설명, 청년의 역할과 가치에 관한 특강, 숲 체험을 통한 힐링체험, 청년 정책참여단의 운영 방향 논의 등으로 이뤄졌다.

칠곡군 청년 정책참여단은 지난해 10월 제정된 ‘칠곡군 청년 기본 조례’로 구성된 협의체이다.

이들은 청년 문제 발굴 및 조사, 정책 모니터링, 제도 개선 건의 등 청년 정책 추진과정에서의 정책소통창구 역할을 도맡는다.

이밖에 칠곡군은 오는 7월 참여단과 지역 맞춤형 ‘칠곡군 청년 정책 기본계획’을 수립해 청년이 공감할 수 있는 청년 정책을 구현할 예정이다.

백선기 칠곡군수는 “지역 성장의 핵심동력인 청년들이 다 함께 소통하고 고민해 최근 심화되고 있는 청년세대의 불안감이 해소될 수 있는 좋은 정책 아이디어가 도출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임철 기자 im72@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