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학생전자도서관, 구독형 전자자료 대출 권수 확대

발행일 2021-05-05 12:21:05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대구학생전자도서관의 구독형 전자자료 대출 안내문.
대구시교육청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대구학생전자도서관의 구독형 전자자료 대출 권수를 확대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지난 3월부터 온라인 독서환경 활성화를 위해 시작한 대구학생전자도서관 구독형 서비스는 매일 새로운 자료가 업데이트돼 현재 5만여 종의 전자책과 오디오북을 제공하고 있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기존 1인당 전자책, 오디오북 각 10권이었던 대출 권수를 5월 한 달간 한시적으로 각 50권으로 확대 운영한다.

대구학생전자도서관 구독형 서비스는 소리로 듣는 오디오북과 인문, 자기 계발, 등 각종 주제의 전자책을 교보문고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대여료는 대구2·28기념학생도서관에서 전액 부담한다.

시교육청 내 학생, 교직원, 학부모라면 누구나 개인 컴퓨터나 스마트폰 앱을 통해 학교 홈페이지와 대구교육포털(에듀나비) 회원 ID로 대구학생전자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다.

대구시교육청 김차진 미래교육과장은 “신록의 계절인 5월에 코로나19로 집안 생활을 해야 하는 상황에서 가족이 함께 대구학생전자도서관의 전자자료를 통해 세대 간 소통과 공감의 시간을 가질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김종윤 기자 kjyun@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