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일반

5연승 대기록 앞둔 대구FC, 홈에서 새 역사 쓰나

대구FC 안용우
프로축구 대구FC가 구단 사상 처음으로 5연승 기록 달성을 코 앞에 두고 있다.

대구는 8일 오후 2시 DGB대구은행파크에서 하나원큐 K리그1 2021 14라운드 홈경기 인천 유나이티드와 맞대결한다.

대구는 지난 1일 수원FC와의 원정 경기에서 4-2 역전승을 거두며 4연승을 이어갔다.

이날 승점 3점을 챙긴 대구는 현재 K리그1 순위 4위(승점 13점)에 안착해 지난 4월 초 흔들리던 팀 모습에서 벗어나 연승을 하고 있다.

대구는 지난 수원전에서 수비수 홍정운이 부상으로 빠져 경기 초반 불안한 양상을 보였지만 선제골 넣은 이후 공수 평균을 점차 맞춰 나가며 경기의 흐름을 가져왔다.

공격수 에드가 실바는 4경기 연속골을 터뜨리며 팀의 승리를 견인했고 도움을 기록한 안용우는 왼발 킥의 영점을 맞추는 데 성공했다.

대구가 이번 인천전에서 승리해 5연승을 하게 되면 기록적인 의미가 크다.

2018년 9월 이후 2년7개월 만에 4연승을 한 대구는 구단 처음으로 5연승이라는 대기록을 세우게 된다.

상대팀인 인천도 분위기가 좋다.

리그 9위(승점 14)로 최근 3경기 동안 2승 1무를 거두며 무패를 기록하고 있다.

중원에서 좋은 움직임을 보이는 엘리아스 아길라르와 직전 경기에서 골 맛을 본 김도혁은 대구가 경계해야 할 주요 선수들로 예상된다.

인천과의 통산전적은 11승 15무 18패로 열세지만 최근 10경기에서는 4승 3무 3패로 근소하게 앞서고 있다.

연승 중인 대구가 홈경기장에서 5연승이라는 새로운 구단 기록을 세울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인다.

한편 대구는 8일 DGB대구은행파크를 방문하는 전 관중에게 플레이어 뱃지(에드가), 응원 클래퍼를 증정한다.

또 어버이날을 맞이해 부모에게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를 선수들이 대신 전달해주는 ‘대프라이즈’ 웰컴 팬 사인회도 진행한다.

인천전 홈경기 입장권 예매는 티켓링크 모바일 및 홈페이지(www.ticketlink.co.kr)에서 가능하다.

대구FC 에드가 실바


김종윤 기자 kjyun@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종윤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