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일반

인구보건복지협회, 비수도권 양육미혼모 자조모임 참여자 모집

인구보건복지협회의 양육미혼모 자조모임 모집 안내 포스터
인구보건복지협회가 오는 23일까지 양육미혼모 자조모임 사업의 지역 참여자(팀)를 모집한다.

인구보건복지협회 대구·경북지회에 따르면 비수도권에 거주하며 만 12세 미만 자녀를 양육하고 있는 미혼모 팀(3~4명)을 대상으로 협회에서 ‘양육미혼모 자조모임‘ 사업을 실시한다.

‘양육미혼모 자조모임’은 자녀와의 정서적 유대관계를 위한 체험활동뿐만 아니라 양육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취미활동, 자격증 취득을 위한 자기개발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미혼모들이 팀을 이뤄 직접 계획하고 실행하는 맞춤형 지원 사업이다.

사업 참여 팀에게는 자조모임 활동 지원뿐만 아니라 임파워리더교육(자녀공감 부모교육, 힐링하는 독서치료 등), 비대면 체험활동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접수 방법은 인구보건복지협회 홈페이지(www.ppfk.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종 선정 팀은 오는 28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며, 임파워리더교육을 시작으로 6개월간(6~11월) 자조모임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한편 최근 인구보건복지협회에서 사업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0년 양육미혼모 자조모임 만족도 조사 결과 ‘자녀와의 관계가 이전보다 좋아졌다’가 94.7%, ‘여러 가족들 간의 교류를 통해 자녀양육에 도움이 되었다’는 92.2%를 기록하는 등 자조모임 활동이 자녀와의 긍정적 관계 정립에 기여했다고 응답한 이가 대다수를 차지했다.

이동현 기자 leedh@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현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