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일반

의성군, 통합신공항 건설과 함께 달라질 미래를 준비하다!

의성군은 의성군 종합발전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에 앞서 통합신공항 이전지원 위원회 사무실 개소식을 개최하고 활동에 들어갔다.
의성군은 지난 7일 의성군 보건소 대회의실에서 앞으로 20년간(2040년까지)의 미래 비전과 전략사업 발굴을 위한 ‘의성군 종합발전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종합발전계획은 2028년 통합신공항이 건설된 이후의 지역환경 변화와 포스트 코로나19 시대 도래, 국가 장기 비전인 ‘2050 탄소중립’ 추진에 적극 대응하기 위한 전략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다.

이에 의성군은 대구경북통합신공항을 포함한 8개 분야의 전문가와 부서장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의성군의 종합적인 발전전략과 추진방안 마련을 위해 의견을 수렴하고 토론했다.

오는 2022년 6월까지 지역여건·개발여건 분석 및 비전·목표·전략 등 기본구상을 통해 통합신공항 유치에 따른 공항경제권 조성과 동부권·서부권 콤팩트 시티 조성, 7대 분야별 발전방향을 수립하고 주민의견 수렴 과정을 거쳐 2040 의성군 종합발전계획을 완성한다는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대내·외적으로 많은 변화가 있는 시기에 공무원들이 능동적이고 선제적으로 이에 대비하여 우리의 강점을 부각하고 약점을 보완해 나가야 할 것이며, 추상적인 계획이 아닌 군민과의 폭넓은 공감대 형성을 통해 실생활과 연결되는 전략을 수립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에앞서 지난 6일 의성군 통합신공항 이전지원 위원회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김주수 의성군수를 비롯, 배광우 의성군의회 의장, 김수문 도의원 등의 내빈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무실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으로 출범에 따른 활동에 들어 갔다.

특히 통합신공항 이전지원 위원회는 지역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소통하기 위해 구성됐으며, 앞으로 성공적인 통합신공항 이전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이광휘 의성군 통합신공항 이전지원 위원장은 “우리군의 백년대계를 책임질 통합신공항 이전사업과 공동합의문 실현 등 군민들과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우리 위원회가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호운 기자 kimhw@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호운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