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일반

대구시교육청, 스승의 날 소통·공감 행사 운영

대구시교육청 전경
대구시교육청이 스승의 날을 맞아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스승의 날 소통·공감 행사’를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교육공동체 간의 다양한 어울림 행사를 통해 정을 나누고 서로 공감·소통하는 풍토를 조성하기 위해 스승의 날이 있는 이달부터 오는 12월까지 학교에서 자율적으로 계획을 세워 진행한다.

학교별 세부 행사 일정을 보면 △선생님과 함께 전통 놀이를 하고 팔공산 둘레길을 걸으며 소통(지묘초) △‘등굣길 사제동행 음악회’, ‘사제동행 학반별 체육대회’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학생들의 몸과 마음 회복(포산초) △학생이 선생님과 함께 찍은 사진을 응모하면 머그컵을 제작해 주는 행사와 전교학생회가 주관해 선생님을 알아맞히는 퀴즈 응모 행사(비봉초) △선생님과 커플 팔찌 만들기, 사제존중 칭찬데이, 도전 골든벨(왕선초)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스승의 날을 맞아 일선 교사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캘리그라피 손편지를 보내 축하와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로 했다.

또 시교육청은 학생, 학부모, 동료 교사들에게 귀감이 되고 코로나19 속에서도 묵묵히 헌신한 교사를 대상으로 ‘아름다운 선생님’ 31명을 선정해 인증패를 수여한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코로나19로 인해 몸은 멀리해야 하지만 교사들에 대한 사랑과 감사, 존경의 마음을 곁에서 직접 전하고 싶었다”며 “좀 더 많은 교사를 만나 감사의 마음을 전하지 못하는 것이 아쉽다”고 말했다.

김종윤 기자 kjyun@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Tags
김종윤기자
댓글 0